민원처리 부실에 대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주)혜성IBS에서 관리를 맡고있는 테크노센트럴시티의 입주민입니다.
본 오피스텔 건물의 관리사무소는 (주)혜성IBS 소속의 인원이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이해하여
관리사무소 이용 중 불편사항이 발생하여 이곳 고객센터를 통해 의견드립니다.
관리사무소에서 민원에 대한 대응이 전반적으로 미흡합니다.
금일 관리사무소에 인터넷 사용에 관하여 3가지 사항
1. 기존 인터넷 해지 가능 여부
2. 인터넷 서비스 재개 시 비용발생여부
3. 기존 인터넷 유지하며, 개인 명의의 인터넷 사용가능 여부
위 3가지 사항에 대하여 문의 드렸습니다. (첨부파일 참고)
하지만 관리사무소에서는 1. 기존 인터넷 해지 가능 여부에 대해서만 답변하였고,
추가 답변을 요청하였지만 2. 인터넷 서비스 재개 시 비용발생여부에 대해서만 답변했습니다.
3. 기존 인터넷 유지하며, 개인 명의의 인터넷 사용가능 여부에 대한 답변은 받지 못했습니다.
본 사례 에서와 같이
관리사무소에 여러 사항에 문의를 하면
문의에 대한 답변은 일부만 해줍니다.
위와 같은 경우는 이번 건만이 아닙니다.
입주민들이 정보를 공유하거나 불편사항을 제보하는 카페가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centralcity1)
위 카페는 관리사무소에서도 인지하고 있고, 관리소장께서 가입 및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위 카페에서 입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모아 관리사무소에 전달하였으나 링크
관리사무소에서는 문의 내용 중 극히 일부만을 답변했습니다.
답변 내용에 대해서도 추가 문의 글을 작성했으나
답변 여부와 답변 정확성이 미흡했습니다.
이와 같은 불편사항이 발생하고 있어 몇 가지 문의 드리고자 합니다.
1. 관리사무소의 업무 중에 입주민들의 민원 처리가 포함되는지
2. 관리사무소 근무시간(09:00 ~ 18:00)에 방문이 어려운 입주민을 위해 카페를 통한 민원 처리를 요청했으나
대부분의 문의사항이 무시되고, 일부 문의에만 무성의하게 답변한 것에 대해 (주)혜성IBS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3. 관리사무소에서 문자 메세지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답변에 무성의한 태도를 보이는 것에 (주)혜성IBS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위 3가지 사항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